본문 바로가기
부업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여전히 고리대부업이 많다고 합니다. 동부인베스트 고금리 대출액

by DONGBU INVEST 2020. 10. 15.

해외선물 거래의 경우 전 세계 시장에서 상품을 거래하기 때문에 엄청난 거래량과 높은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소액을 투자해 타 상품보다 높은 레버리지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데 고 수익은 언제나 고 위험이 따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이며 단기매매에 적합합니다. 그래서 투자자의 역량에 따른 수익률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 이는 거래를 많이 해보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대여업체에서 모의투자를 감각이 익숙해질 때까지 충분히 해주시고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잘 세워 거래를 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부가 고리 대부업으로부터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고금리를 법정 24%로 제한한 지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이를 넘어서는  고금리 대출액 엄청나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의 자료에선 상반기 기준 법정 최고금리 연 24%를 초과하는 금액이 8천270억 원이라고 합니다. 이런 고금리 대출을 하는 곳이 제도권 금융기관인 제2금융이라는 사실에 우려가 크다고 합니다.

은행이나 상호금융권, , 보험사에서는 법정 금리를 초과한 대출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피털도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초과 대출액이 36억에서부터 140억까지 다양합니다.

저신용 취약계층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낮추기 위해 법정 최고 금리를 인하한 지 2년이 넘어서고 있지만 오히려 서민들이 이용하는 제2금융권에 초과 대출액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불법사금융센터에 신고건이 전년대비 24%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선 연 700% 수준의 고금리 불법 급전대출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상반기 접수된 신고만 6만 3949건이라고 합니다. 신고 유형별로 불법추심. 고금리 미등록 대부처럼 불법 대부에 관련된 신고는 62% 급증했다고 전합니다.

불법 대부 피해 시 금감원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센터로 신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고 시 수사의뢰 및 법률구조공단 변호사와 연계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시엔 금감원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식 등록 회사인지 확인하시고 안전하게 대출 받으셔야겠습니다. 19 사태로 인해 생활 사정이 어려워진 이때 불법 고금리 대부가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 참 씁쓸합니다. 사정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더욱 어렵게 만들며 이득을 취하고 있는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꼭 금감원에 신고하셔서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힘들어진 경제 상황을 이용하여 미등록 대부업체가 성황하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빨리 코로나 19가 끝났으면 하네요. 불법 고리 대부업뿐 아니라 저금리가 지속되고 유동성이 늘어난 주식 시장에서도 고수익을 미끼로 한 유사 수신이나 금융거래를 가장한 사기 제보도 34% 정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언제나 정식 등록된 회사인지 확인하고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