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부업을 위해 경제상황을 잘 알아야 할듯합니다.동부인베스트 미 연준 23년까지 제로금리

by DONGBU INVEST 2020. 9. 17.

본업의 월급으로 힘든 시기입니다. 주위에선 비트코인이다. 주식으로 얼마 벌었다고 하는 이야기가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중 해외선물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땐 굉장히 생소한 용어이실 겁니다. 먼저선에 물건 물로 상품에 대한 미래가치를 예측해 현재 가격에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하며 일반적인 주식과 다르게 매수 및 매도 양방향 모두 거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시장의 흐름에 맞춰 내 포지션이 맞을 경우 수익이 나기 때문에 미래 가치에 대한 정보와 빠른 분석을 통해 충분히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부업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경제상황이나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고 있으면 굉장히 좋습니다. 오늘 알아볼 상황은 미 연준의 발표입니다. 2023년까지 제로금리를 시사했다고 하는데요.

경기회복 과정에서 일정기간 물가 목표치인 2%넘더라도 허용해도 된다는 평균 물가안정 목표제 도입을 명시했으며 이것을 최대 고용 달성 시점까지 유지하겠다고 했습니다.

19 사태로 인해 많은 실업자들이 생겼고 가장 시급한 물가를 현상 유지를 하는 건 정말 좋은 생각인듯합니다. 그렇지만 물가가 너무 낮아도 경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기준금리는 현재 에서 0.00~0.25%에 동결한다고 했습니다. 지난 3월이였경에 연준이 기준금리를 1.00~1.25%에서 현재 동결된 0.00~0.25% 낮췄습니다. 여전히 가라앉지 않는 바이러스 때문에 동결을 결정하였고 조화로운 2% 물가 상승 목표에서 장기적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미 금리가 올라감에 따라 국내도 어쩔수 없이 올라야 하지만 대한민국은 수출로 먹고산다고 해도 될 정도인데 금리가 낮을수록 좋습니다. 금리가 인상되면 수출단가는 자동으로 오르고 수출경쟁력이 약해지죠.

한국은행에서도 기준금리 0.5%로 동결한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소비와 수출의 회복이 전망보다 다소 더딜 것으로 예상( 설비투자나 건설투자는 개선 흐름이 보일 것으로 나타난다)

http://www.bok.or.kr/portal/search/search.do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는 디플레를 우려하는 상황에선 현재 물가안정 목표제가 현실에 적합한 것인지, 아니면 바꿔야 하는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합니다.

 

통합검색 | 한국은행

페이지 설명

www.bok.or.kr

이러한 경제적인 상황을 파악하는데 부업을 하거나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물론 어려운 부분도 많고 정보를 찾아보고 취합하는데 많은 시간이 들겠지만 향후 내 자산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지표가 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파악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경제 상황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요. 각국의 전문가들이 무수히 많은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변화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인데요.

부업이나 투자를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참고하여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하셨으면 좋겠네요. 경제 부분은 전문용어도 많고 어렵습니다. 모르면 검색해서 확인하고 이해할 때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분명 도움이 될 것이기에 힘들다거나 귀찮아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