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해외선물 피해사례 먹튀당하지 말고 꼼꼼하게 확인하자 대여업체 구별

by DONGBU INVEST 2021. 3. 10.

증거금이란 선물옵션거래를 진행할 때 보증금 개념으로 선물옵션거래 시 증거금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냐 선물옵션 계약 불이행을 막기위한 안전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증권사 기준으로 선물옵션 보증금 즉 증거금은 1500만 원 선입니다. 종목별 계약별 증거금이 다르긴 하지만 통상적으로 이 정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2000~3000으로 올랐는데 거래를 하기엔 솔직히 너무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 수 없죠 선물옵션 증거금은 위탁증거금, 유지증거금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선물옵션 위탁증거금이란 파생상품 매매를 시작할 때 걸어야 하는 금액을 말하고 선물옵션 증거금 중 유지증거금이란 포지션 보유를 최소한 증거금으로 유지증거금 밑으로 평가금액이 내려갈 시 증거금 추가 입금을 요구합니다. 선물옵션 추가입금 요구를 하는걸 마진콜이라고 부르며 개시증거금만큼 선물옵션 증거금을 채워 넣어 야한답니다.선물옵션은 단기매매와 레버리지가 큰 상품의 특성상 리스크가 만만치 않은 상품인데 그래서 대여업체를 통해 소액투자로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dbinvestcorp.com

캘리그래피가 한창 유행일 때가 있었습니다. 영화 포스터, 책 표지, 기업 로고까지 폰트는 남들도 다 쓰고 디자인의 차별화를 주기 어려웠기 때문에 수요가 폭발했었는데요. 최근엔 한풀 꺾이면서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캘리그래피의 수요가 결코 적지 않습니다. 손 글씨를 통한 시각 예술을 말하며 어원은 아름다운 서체라는 뜻의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스 어론 캘리그래피 아라고 합니다. 한풀 꺾였던 인기가 다시 올라오고 있는 이유는 코로나 19로 집에서 즐기는 취미로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단 오픈마켓 화선지, 전용 펜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것만 봐도 확인 가능하죠.

또 도구도 다양합니다. 붓, 붓펜, 만년필, 심지어 형광팬으로 까지 글씨를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캘리그래피는 현재 온라인상에 강의가 굉장히 많고 독학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심지어 교재도 있습니다.

캘리 북이라고 해서 글씨체를 잡아주고 붓을 쓰는 법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어 굳이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강의가 가장 좋기는 합니다. 강의가 강의만 있는 게 아니라 메일을 보내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더 좋은 듯합니다.

자 그럼 배울 수 있는 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다는 걸 알았으니 어떻게 수익으로 이어질까요? 플랫폼 이용이 가장 대표적이며 역시 내 작품을 알려 손님들이 오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부업 포스팅을 쓰면 쓸수록 느끼는 거지만 부업을 하려면 알리는 수단 마케팅을 모르면 굉장히 힘들다는 것입니다. 캐리도 하시는 분이 많은 경쟁이 많습니다.

플랫폼에서 외주를 받아하거나 작품을 여러 군데 홍보해서 개인적으로 일을 받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경력이 오래된 것도 아니라 강연을 하거나 강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빼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준비할 건 뭐가 있을까요?

현직 캘피 작가님들은 자신만의 글씨체를 찾아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잘 쓰려고 하지 말고 편하게 자기 필체를 찾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강의나 정보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연습만이 수익으로 향하는 길이라고 합니다. 꾸준한 연습과 자기 캘피를 알리는 행동이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이죠. 자신만의 스타일로 글을 쓰고 인기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