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가치와 물가는 멈출지 모르고 오르지만 변하지 않고 멈춰있는 게 있으니 그건 바로 월급입니다. 점점 비워지는 통장잔고를 보면 그렇게 암울할 수가 없는데 새로운 파이프 머니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주식에 눈을 돌리지만 당장의 소액으로 수익을 기대하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찾으시는 선물거래는 레버리지 효과가 커 소액으로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과 정보 없이 들어가기엔 매우 험난한 곳이므로 기반 지식과 전략을 잘 짜서 투자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벌써 화요일이라니 시간이 참 빨리 가는 거 같아요 어제가 월요일 인지도 모르게 정신없이 지나갔는데요. 확실히 사람은 바쁘게 무언갈 하면서 지내야 한다는 걸 최근 들어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 예기치 못한 글로벌 재앙이 닥치고 경제가 마비되다시피 하여 최근 무기력증, 우울증 이런 심리적인 병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중요한 건 자신과의 대화입니다. 나는 나를 가장 잘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나를 잘 알고 계신가요? 한번 해보세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뭘 잘하는지. 어떤 걸 할 때 기분이 좋고 나쁜지. 끊임없이 물어보세요.
두번쨰부터 막히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늦지 않았어요 지금부터라도 자신과 끊임없이 대화해주세요. 오늘은 투잡을 뛰시는 분들은 세금을 어떻게 내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연말정산후 기타 종합적 소득금액이 있는 분들의 한하여 5월에 한 달간의수익을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신고가 있습니다. 2011년 대략 5백만 건이었지만 최근 2018년 대략 745만 건의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숫자에서 봐도 알겠지만 투잡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증가했습니다. 왜 그럴까요? 어떤 직장인 소셜미디어 설문조사 내용에 따르면 30% 이상이 투반을 경험하여 봤다고 대답하였는데 이유가 다양합니다.
일단 주 5일제로 초과근무수당이나 기타 수당이 줄어들면서 생활이 빠듯해져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생활의 활력을 찾기 위해 등 다양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투잡을 뛰는 인원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세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지 못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소득금액이 두 개인 사람은 연말정산에 신고가 되지 않았다면 추가로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원천징수 3.3%의 세금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알고 있어 연말정산에 모두 소득신고를 하였더라도 5월에 두 소득을 합산 미리 납부한 세금과 비교해보는 방법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추가납부나 환급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자주 알아보는 분들이 바로 재택 아르바이트. 재택근무자 1인 크리에이터, 블로거, 유튜브 분들인데요. 왜 프리랜서들은 5월에 원천징수가 이루어질까요?
블로거 분들의 경우는 원고를 다른 회사에서 받아 작성할 때 3.3% 때고 받는데 유튜버 분들은 어디서 받을까요? 구글이죠 구글에서 금액을 받을 때 세금 제외하고 받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프리랜서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지만, 사업자로 취급하기 때문인데요. 결국 소득이 사업소득으로 분류가 되는 것이고 프리랜서의 경우 연말정산의 의무가 없습니다. 그래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것인데 근로자의 경우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을 환급받는 거처럼 프리랜서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로 뱉어낼 수도 있어요.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의 관한 팁이 있는데 연 2400만 원 이하인 경우는 가까운 세무서나 국세청 홈텍스로 신고하는 게 유리하고 2400만 원 이상 7500만 원 미만의 경우는 전문 세무사에게 맡기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 프리랜서의 종류마다 세금이 다르다고 하니 잘 찾아보고 2400 이상이신 분들은 세무사와 잘 조율해서 환급받을 수 있도록 혹은 아낄 수 있는 금액은 아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