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잠깐! 재테크로 투자를 알아보신다면 해외선물에 주목

by DONGBU INVEST 2021. 1. 6.

대여계좌를 통한 해외선물은 저렴한 증거금과 소액의 투자로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고 단점으론 로스컷이라는 장치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그럼에도 대여업체를 통한 거래가 이득인 이유는 증권사 선물거래의 진입장벽이 너무나 높고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예탁금만 수천만 원에 한 계약당 증거금 역시 수천만 원 거래수수료 발생, 세금까지 내야하며 계좌 개설 시 7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실제로 증권사를 통해 거래하시다 대여업체를 찾아보시고 거래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증권사에서 한 계약 증거금이 대여업체에선 10개 이상의 거래를 진행할 증거금이 됩니다. 특히 처음 해외선물을 접하는 초보 투자자분들은 이렇게 소액을 통한 거래가 훨씬 효율적이고 안정적입니다. 또 모의투자 시스템을 이용하여 거래경험을 쌓고 투자 감각을 익히고 시장의 흐름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대여업체라 사기대여업체도 많이 생겨났는데 꼭 실거래 업체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dbinvestcorp.com

겸업금지 조항이라고 아시나요? 대부분 국내 대기업에선 직원의 겸업을 금지하고 있다 합니다. 근로계약서 세부조항에 있으며 이 규칙을 어길 시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겠다는 내용이 적혀있다고 하는데요. 부업을 준비 중인 분들은 이러한 근로계약서를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겸업 금지에 대항 조항들은 근자의 성실 의무로써 겸업을 금지한다. 회사의 이익이나 명예를 침해하는 사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 업무상 알게 된 정보를 공개하거나 활용하지 않는다. 허가받지 않은 영리 활동을 금한다.입니다.

공무원의 경우는 모두 아시겠지만 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활동을 금지합니다. 유튜브에서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기에 직장인 유튜버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알아두셔야 할 것은 이 겸업금지 조항에 걸립니다. 당장 유튜브에 직장인 브이로그라고 치면 수많은 영상이 뜨는데요.

근로계약서 위반이라는 사실에 정보를 확인하며 놀랐습니다. 걸고 따진다면 업무태만, 기밀유지 위반으로 인사상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에선 따로 겸업을 금지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또 헌법상 직업 선택에 자유가 있음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문제가 없겠네? 해도 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겠는데 참 복잡합니다. 근로기준법에선 겸업을 해도 된다는 법도 없으며 신의성실의 원칙이라는 게 있습니다. 근로자와 사업자는 근로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근로계약서에 겸업금지 조항이 있다면 근로자는 이를 성실히 이행할 의무가 있는 거지요. 이에 회사는 근로자의 신의성실의 원칙을 불이행하였기에 불이익을 줄 수도 중단을 요구할 명분을 가집니다. 법원 해석에 따르면 수익이 크지 않고 업부상 지장이 없다면 문제 삼기 어렵단 내용도 있습니다. 그럼 부업 못하는 건가 생각하지만 또 그렇지 않습니다.

회사와 전혀 무관한 주제여야 합니다. 또한 평소 성실히 근무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자료들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에 미리 알리고 허가를 받는 게 좋겠죠. 현재 이러한 흐름을 잘 파악하고 적용한 곳이 있는데 바로 교육부입니다. 교육부는 오히려 교사들의 유튜브 활동을 장려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효과를 받아들이고 문제가 될 사항들은 구체적인 지침을 만들어 활동성을 보장하였습니다. 부업을 찾고 있는 분들은 이점을 유의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